검색

1기 과학문화 자원봉사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과학문화 향유와 확산을 위한 과학공동체 “과학문화 서포터즈단” 출범

- 작게+ 크게

과학관과문화
기사입력 2021-08-04

 ()과학관과문화는 지난 72120211기 과학문화 자원봉사 서포터즈 발대식을 온라인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1기 서포터즈단은 성인 4, 대학생 3, 고등학생 2명 등 총 9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과학문화 자원봉사 비전선포, 자기소개, 활동안내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과학문화 자원봉사의 비전은 <미래세대 과학교육표준>의 참여와 실천 차원에서 첫째 과학공동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둘째, 과학활동에 도전하고 배려와 공감의 리더십을 발휘하며, 셋째, 과학하는 즐거움과 과학문화를 체험함으로써 과학문화를 향유하고 확산시키는 것이다. 모든 자원봉사활동은 상호존중과 신뢰, 연대를 바탕으로 전개한다.

 

 1기 서포터즈단은 오는 1231일까지 ()과학관과문화의 과학문화활동을 널리 전파하고 확산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서포터즈단의 역량강화를 위해 84() 오후 5~7, 814() 오전 10~12시 총 2회의 글쓰기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양선옥 단장(연성대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겸임교수)서포터즈 활동이 모든 한국인의 과학적 소양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서포터즈들이 자원봉사 과학문화 활동으로 얻는 유익함과 즐거움이 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기균 대표(사단법인 과학관과문화)자원봉사활동은 리더이면서 주춧돌이 되는 활동이다. 이번 서포터즈단 활동은 한국의 과학문화 전파를 열어가는 포석이 될 것이며 새로운 지평을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과학관과문화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의 후원을 받아 2021 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 “4차 산업혁명과 함께하는 방콕하나콕 과학관 하나고르기 탐구과제를 수행중이다.이 사업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기사작성 최미정

 

 

▲ 양선옥 서포터즈 단장(왼쪽)과 권기균 (사)과학관과문화 대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서포터즈,과학문화,과학관과문화,미래세대 과학교육표준,과학공동체,자원봉사,권기균,양선옥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과학관과문화 www.sciencecc.com. All rights reserved.